홍보센터
건폐율 16%, 단지 내에서 쾌적하게 누리는 여유 ‘충주연수 경남아너스빌 센터원’

 

▲ 충주연수 경남아너스빌 센터원 조감도

기후 환경의 변화 등으로 쾌적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폐율이 낮은 공원형 아파트가 인기를 끌고 있다. 대지면적에 대한 건축면적의 비율인 건폐율이 낮을수록 건물이 차지하는 공간이 적어지고 녹지나 공원 등 여유 공간이 확보된다. 녹지, 산책로, 어린이 놀이터, 커뮤니티 공간 등 다양한 휴식공간을 단지 내 조성할 수 있다.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따르면 현재 도시지역 주거지역의 건폐율 기준은 50~60% 이하로 정해져 있다. 이는 최소한의 기준이고 실제로는 20% 이하의 낮은 건폐율이 쾌적한 주거환경과 직결된다.
건폐율이 낮으며 주거쾌적성이 높은 단지는 청약시장에서도 강세다. 올해 1월 전북 전주시 중노송동에서 분양된 ‘더샵 라비온드’는 약 17%의 건폐율로 1순위 청약에서 평균 26.1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하며 완판에 성공했고, 2월 충남 천안시 서북구 업성동에서 분양한 ‘e편한세상 성성호수공원’은 12%대의 건폐율을 보이며 평균 17.4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지방 시장 불황 속 이례적 성과라는 평이다.
이런 가운데 충북 충주의 최중심지로 꼽히는 연수동에 10년 만에 공급되는 새 아파트 ‘충주연수 경남아너스빌 센터원’이 쾌적한 단지 환경으로 주목받고 있다.
이 단지는 SM자산개발 건설부문이 공급하며, 충북 충주시 연수동 787-25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9층, 4개 동, 총 243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 가구가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단일 타입으로 구성됐다.
충주연수 경남아너스빌 센터원은 16%대의 낮은 건폐율을 적용, 단지 내 넓은 대지면적과 다양한 조경을 확보했다. 입주민들에게 한층 여유롭고 쾌적한 생활 환경을 제공한다. 여기에 인근으로는대가미 체육공원, 탄금공원, 능암늪지 생태공원 등 다양한 공원이 가까워 단지 안팎으로 자연 친화적인 환경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일반적인 도심형 단지에서 보기 어려운 약 3,500㎡ 규모의 어린이공원(예정)과 맞닿아 있다. 자녀들이 집에서 멀리 나가지 않고도 안전하고 즐겁게 뛰어놀 수 있어 학부모에게도 높은 만족도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도심 인프라도 누릴 수 있다. 번영대로, 국원대로 등을 통해 충주 시내 어디든 빠르게 접근이 가능하고, KTX 충주역, 충주공용버스터미널, 중부내륙고속도로 등 광역교통망을 이용하기 편리하다. 롯데마트, 이마트, CGV, 건국대 충주병원 등 풍부한 생활 인프라도 갖췄다.
이와 함께 충주시청, 청주지검 충주지청, 청주지법 충주지원, 충주세무서, 충주경찰서(2026년 1월 예정), 충주소방서 등 관공서 밀집 지역에 속해 있어 입주민들의 생활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교육여건도 우수하다. 단지 바로 앞에 칠금초가 위치해 어린 자녀들의 안전한 등·하교가 가능하고, 반경 1km 이내에는 탄금중, 칠금중, 국원고 등 중·고교는 물론 학원가도 자리해 학령기 자녀를 둔 부모 수요의 관심도 높을 전망이다. 아울러 초등학교 주변으로는 교육환경보호에 관한 법률 및 동법 시행령에 따라 유해시설이 들어설 수 없어 주거환경도 좋은 것이 특징이다.
설계적으로도 우수한 완성도를 자랑한다. 5.7m 광폭거실, 대형 드레스룸 등으로 세대 내부를 특화했으며 세대별 독립성을 높인 외관 설계와 조망간섭을 최소화한 단지 배치 등으로 프라이빗함을 더했다. 세대당 약 1.6대의 넉넉한 주차공간도 특징이다.
충주연수 경남아너스빌 센터원은 오는 2028년 5월 입주 예정이다. 견본주택은 연수동 일원에 들어선다.

이 게시물을

에디터 선택

※ 주의 : 페이지가 새로고침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충주연수 경남아너스빌 센터원’ 견본주택 3일간 약 5천여 명 몰려


지난 8일(금) 개관한 ‘충주연수 경남아너스빌 센터원’ 견본주택에 8일 개관 이후 주말까지 3일간 약 5천 여명이 다녀가며 뜨거운 인기를 증명했다. 이 단지는 충주시 원도심에 10년 만에 공급되는 신축 아파트로,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 사이에서도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개관 당일 견본주택 앞은 아침부터 많은 방문객들의 대기줄이 형성됐고, 더운 날씨에도 주말까지 많은 인파가 몰리며 북새통을 이뤘다. 충주에서도 주거 선호도가 높은 연수동 일대의 입지 여건은 물론 상품 설계와 계약 즉시 전매가 가능한 점도 방문객들의 호응을 이끌어냈다.

청약일정은 12일(월) 특별공급, 13일(화) 1순위, 14일(수) 2순위 접수 순으로 진행되며 당첨자 발표는 22일(목), 정당계약은 9월 2일(월)부터 4일(수)까지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해당 단지는 비규제지역에 해당돼 전매제한이 없고, 청약 및 대출 조건도 비교적 자유로워 진입 장벽이 낮은 것이 특징이다. 실거주는 물론 자산 운용 유연성이 필요한 수요자에게도 유리한 구조를 갖췄다는 평가다.

업계 관계자들은 ‘충주연수 경남아너스빌 센터원’이 우수한 청약 성적을 거둘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충주시 원도심 연수동에 10년 만에 공급되는 신축 아파트이자, 전매제한이 없는 희소한 분양단지라는 점에서 실수요자와 투자수요 모두의 관심을 끌고 있다는 분석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연수동은 충주시에서도 행정·교육·교통·생활 인프라가 집약된 대표 주거지다. 인근에는 충주시청, 충주세무서, 청주지법 충주지원, 충주경찰서(예정) 등 관공서가 밀집해 있으며, 충주1~5산단, 메가폴리스, 바이오헬스 국가산단 등 산업단지도 가까워 직주근접 여건도 뛰어나다.

교육환경 역시 우수하다. 단지 바로 앞 칠금초를 비롯해 탄금중, 칠금중, 국원고 등 중·고교와 학원가가 반경 1km 내에 형성돼 있어 학령기 자녀를 둔 가족 수요자에게도 적합하다. 이마트, 롯데마트, CGV, 건국대 충주병원 등 생활 인프라와 교통 환경도 잘 갖춰져 있다.

실수요자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는 ‘충주연수 경남아너스빌 센터원’은 실제 상품 설계 측면에서도 높은 완성도를 갖췄다. 와이드 발코니, 넓은 주방, 팬트리, 대형 드레스룸, 5.7m 광폭거실 등 공간 활용도를 높이는 설계가 적용됐고, 건폐율 17%의 저밀도 단지에 동간거리 확보, 조망권·일조권까지 고려한 배치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한다. 단지 옆 3,500㎡ 규모의 어린이공원도 조성 예정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단지로도 평가된다.

‘충주연수 경남아너스빌 센터원’은 충주시 연수동 787-25번지 일원에 지하 2층~지상 29층, 4개 동, 총 243세대 규모로 조성되며, 전 세대는 실수요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 타입으로 구성된다. 입주는 2028년 5월 예정이다.

‘충주연수 경남아너스빌 센터원’ 견본주택은 충청북도 충주시 연수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이 게시물을

에디터 선택

※ 주의 : 페이지가 새로고침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

‘충주연수 경남아너스빌 센터원’ 오는 7일부터 선착순 분양


[서울경제] 충주시 원도심 연수동에 10년 만에 공급되는 신축 아파트 ‘충주연수 경남아너스빌 센터원’이 정당계약을 마무리하고 9월 7일(일)부터 선착순 계약을 시작한다.

계약 조건은 계약금 5%, 중도금 60%, 잔금 35%이며, 1차 계약금 500만원 정액제가 적용된다. 발코니 확장비는 약 1천만 원 수준임에도 불구하고 제공되는 공간의 면적이나 품질을 고려했을 때 실질적인 이점이 크다는 평가다.

특히 수도권과 지방 광역시를 중심으로 분양권 전매가 사실상 제한된 가운데, 충주연수 경남아너스빌 센터원은 전매제한이 없는 단지로서 계약 즉시 전매가 가능해 실거주는 물론 투자수요까지 아우르며 관심을 받고 있다.

정당계약 기간 내 이미 상당수 동·호실이 빠르게 소진된 가운데, 이번 선착순 분양에서는 부적격이나 취소 세대 등 잔여 물량이 공급될 예정이다. 수요자가 직접 동·호실을 지정해 계약할 수 있는 만큼, 원하는 세대를 선택하려는 발걸음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실제 견본주택에는 아쉽게 낙첨된 지역 내 수요자들은 물론, 투자 목적의 방문객까지 연일 이어지고 있다. 분양 관계자는 “정당계약 시작 전부터 많은 문의가 집중되고 있어 선착순 분양 시작과 동시에 빠르게 계약이 마감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했다.

충주연수 경남아너스빌 센터원은 충주시 연수동 일원에 조성되며, 지하 2층~지상 29층, 4개 동, 총 243세대 규모다. 전 세대가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84㎡ 단일 타입으로 구성되며, 실사용 면적을 기준으로 환산할 경우 실평수 약 39평 수준으로 체감 주거 공간이 넓은 점도 특징이다.

상품 설계 역시 실수요 중심으로 구성됐다. 5.7m 광폭거실, 대형 드레스룸, 넓은 주방, 와이드 발코니 등이 적용돼 공간감과 실용성이 높고, 건폐율 17%의 저밀도 설계에 각 세대 간의 조망 간섭을 최소화한 외관 설계로 쾌적성을 더했다. 주차 공간 역시 세대당 약 1.6대로 넉넉하게 확보돼 주변 구축 단지들이 심각한 주차난을 겪는 것과 달리 입주민에게 한층 편리한 생활여건을 제공한다.

특히 약 3,500㎡ 규모의 어린이공원이 단지 옆에 조성될 예정이어서 자녀를 둔 가족 수요자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더불어 충주시청, 충주세무서, 충주경찰서(예정), 청주지법 충주지원 등 관공서와 충주1~5산단, 메가폴리스, 바이오헬스 국가산단 등이 가까워 직주근접 입지도 갖췄다.

교육환경도 강점이다. 단지 바로 앞에는 칠금초가 위치해 있으며, 탄금중, 칠금중, 국원고 등 중·고교는 물론 학원가도 반경 1km 이내에 자리해 자녀 교육 여건이 뛰어나다. 생활 인프라도 이마트, 롯데마트, CGV, 건국대 충주병원 등이 인접해 편의성이 높고, 번영대로·국원대로를 비롯해 KTX 충주역, 충주공용버스터미널 등도 가까워 교통 여건도 우수하다.

‘충주연수 경남아너스빌 센터원’의 입주는 2028년 5월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충북 충주시 연수동 일원에 위치해 있다. 분양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견본주택 방문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게시물을

에디터 선택

※ 주의 : 페이지가 새로고침됩니다

이 댓글을 삭제하시겠습니까?